회사소식

뉴스

KT, 서울 동대문 이문3구역에 'AI 청정환기 시스템' 구축

관리자

view : 446

KT 모델이 이문동 소재 모델하우스에서 기가지니를 통해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을 구동하고 있다. [사진=KT]

 

【 청년일보 】 KT 강북·강원광역본부가 서울 동대문구 이문3구역 신축 예정 아파트에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문3구역은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일대에 구성되는 4321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총 1만 2000여 세대의 이문휘경뉴타운 중 가장 세대수가 많은 구역이다. 최근 이문동에 모델하우스를 개장해 운영 중이다.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은 아파트 실내외 다양한 공기 정보를 자동으로 분석해 실시간으로 청정한 공기를 공급해주는 환기 설비 장치다. 창호 부착형으로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H13등급 헤파 필터와 3중 필터를 사용해 미세먼지를 99.9% 저감한다.

 

더불어 아파트 실내외 공기질을 리포트로 제공하며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절한 필터 교체 시기를 안내해 지속적으로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공기질에 따라 자동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최대 15% 정도의 전기 요금도 절감할 수 있다.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은 리모컨뿐 아니라 가족 구성원의 스마트폰 앱과 웹 페이지를 통해 제어가 가능하다. KT 기가지니와도 연동돼 음성으로도 제어할 수 있으며 공기 질과 날씨 등 생활에 유용한 정보도 제공한다.

 

KT AI 청정환기 시스템과 협력한 포원솔루션은 공기청정기와 에어컨이 하나의 시스템 안에서 구현되도록 오랜 기간 연구해온 창문형 환기 시스템 제작 전문 기업이다. 이번 이문3구역에서는 KT와 함께 현대 L&C의 독일 고품질 프리미엄 창호 '레하우'에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은 "계절에 관계없이 초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것이 일상이 된 요즘, 가정의 환기시스템이 점자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문3구역에 KT와 포원솔루션의 역량을 합친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설치해 입주민들이 깨끗한 실내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https://www.youthdaily.co.kr/news/article.html?no=101771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