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뉴스

"AI로 실내공기 더 쾌적하게...KT-포원솔루션 AI환기시스템 개발 맞손"

관리자

view : 926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코로나19로 재택근무 등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주거 공간 내 쾌적하고 안전한 실내공기를 원하는 이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환기’다.

지난 2006년 이후 준공된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는 의무적으로 환기장치가 설치돼 있지만 주로 베란다 천장 등에 위치해 있어 스스로 관리하기에 어려움이 따랐다. 그러나 앞으로는 개별 세대의 환기시스템에 인공지능(AI)과 관제플랫폼이 적용돼 관리가 수월해질 전망이다.

KT는 창문형 환기시스템 제작 전문기업 포원솔루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19와 미세먼지로부터 가족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AI 기반 창문형 환기시스템’ 제작 협력에 나선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실내외 공기 데이터를 비교 분석해 자동으로 가동되는 창문형 환기시스템 △환기시스템과 관제플랫폼의 연동 △공기 데이터 월별 분석 리포트 제공 등에 협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KT는 ABC(AI·빅데이터·클라우드) 역량을 토대로 솔루션을 개발하고 상품화를 추진한다. 특히 KT의 AI 플랫폼 ‘기가지니’와 AI 환기 관제플랫폼을 포원솔루션의 환기시스템과 연동할 예정이다. 포원솔루션은 공동주택에 설치하기 쉬운 환기시스템을 개발한다. 이 시스템은 내년 입주 예정인 상진건설의 인천 미추홀구 신축 오피스텔 현장에 처음 적용할 계획이다.

유용규 KT 강남서부법인고객본부장(상무)은 “KT와 포원솔루션의 역량을 합친 AI 스마트 환기시스템을 통해 공동주택과 다중이용시설의 실내 공기질을 손쉽게 측정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앞으로 실내 공기질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학성 포원솔루션 대표는 “포원솔루션은 환기와 결로에 대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최초로 창문형 스마트 환기설비 시스템을 완성해 다수의 1군 건설사 대형현장에 시공해왔다. KT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AI 스마트 환기시스템을 구축하고 환기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kmg@sportsseoul.com

원문보기: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1060375?ref=naver#csidx695e8e47edbe4cab37ef498162ee0e1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